조심스레 여론과 반대되는 글 써봅니다
솔직히 이런 글 쓰면 돌맞는거 압니다 ㅎㅎ
많이 맞아봤어요~
그런데 어디까지나 '다양한' 소비자의 의견을 나누기 위한 사이트이니까
한쪽으로 몰아가기는 지향했으면 좋겠어요.
그냥 '이렇게 볼 수도 있구나~', '이런 관점도 있구나'
'이렇게 꼬인 새X도 있네?' 요정도까지도 괜찮습니다^^;
그렇게 재미로, 너무 감정이입 하지 말고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
최근 옷누리가 커졌죠 ㅎ 유입도 많아지고 그만큼 영향력도...
비즈니스 하기 좋은 공간입니다.
댓글조작, 여론조작해서 퇴출 된 못된 업체까지 있다는게 밝혀진 마당입니다.
이 사건 이후 어느 업체 찬양하는 댓글들 보면 의심부터 드는건 어쩔수가 없네요.
천성이 의심이 많은 사람이라서 더 그렇습니다.
사관님이 명의도용으로 대거 가입한 업체들 저격하는 글 남기셨구요,
현재 1렙들이 특정 업체 찬양하는 댓글들 많이 보이네요. 옛날부터 이랬나요?
어떤 현상엔 반드시 이유가 있기 마련입니다.
우연? 그런거 별로 없어요.
---
사장님피셜 '절반이나벌써' 결제완료 했는데,
구매해주신 분들을 위해 양심의 가책을 느껴 큰 결정하셨다고 합니다...
몇 번을 수정해서 단가가 올랐단 말은,
만들다 실수해서 엎고 다시 만든 그런 비용이겠지요.
근데 본인 스스로도 인정한 '눈덩이 처럼 불어난 단가'를 소비자에게 그대로 전가한 비용으로 출시하는게 좋은 업체인가여?
만들다 엎은 비용까지 다 얹어서 난 절대 손해 안보는 가격으로 팔 수 있다면 최고의 비즈니스네요.
생각해보셔야 할 게,
다른 업체에서 안나오고 단독 발매였다면 그 가격 그대로 갔을거라는 겁니다.
근데 다른데선 10만원 이상 저렴하게 나왔네?
이거... 장사하는 사람 입장에선 굉장히 창피한 일입니다.
아니 창피한 걸 넘어서서 큰일입니다.
그야말로 저격을 당한 것과 똑같죠.
'그냥 넘어가면 될 걸 굳이 모니터링 후 성찰해서 차액 환불까지 진행했으니 정말 대단하다!'
만약에
몇 주 후, 어떤 변태에 의해 다른 곳에서 출시된 제품과 상세비교후기가 올라왔다고 합시다.
이런 변태님들 많이 있는거 알잖아요 ㅎ 분명히 올라옵니다.
근데 퀄리티의 차이가 없거나 미미한 수준이다?
업체 이미지가 어떻게 될까요.
믿고 37만원 쾌척하신 회원분들은?ㄷㄷ;
정말 이게 그냥 넘어가도 될 일이었을까요ㅋㅋ
똑같은 제품을 만들었는데 가격이 그렇게 크게 차이가 난다는 거는,
솔직하게 말하면 실력이 없거나 마진을 너무 많이 남긴 경우입니다.
디테일에 신경을 쓰느라 그랬다...!
16년도에 나온 제품을 길에서 보는 사람 몇이나 알아볼까요
조던1 같이 유명한 아이템이면 할 말 없어요.
근데 그런게 아니잖아요? 대부분 사람들 마젤이란 브랜드도 몰랑폴랑입니다.
겉모습 비슷하고 최소한의 퀄 맞춰주며 큰 하자만 없다면 솔직히 가격 싼 게 장땡이라는거.
그 가격 차이가 10만원 이상이면 말할 필요도 없구여.
글고 이 업체는 최근 발매한 제품들의 가격에 대해 논란 많았다는 것도 생각해봐야죠.
여론 의식?모니터링? 하는게 당연하져... 비즈니스이고 생업인데... 무엇보다 소비자 동향파악이 제일 중요한 시장아닌가요 ㅎㅎ
제가 렙 업체들 보고 느낀건데,
처음 발매때 품절 안나면 거의 무조건 악성재고되고 마지막에 반값세일하더군요
반값세일 자주 때리는 업체들 많이 있죠? 첫 발매때 반응없으면 거의 반값갑니다.
이거는 오래보다보니 거의 국룰이더군여.
존버해봤자 팔리는거 별로 없고 악성재고 및 부채로 남다가 결국 나중에 눈물의 폐업세일한단말이져.
---
가끔 보면 렙시장은... 소비자가 너무너무 생산자에게 관대해요.
프리오더 욕심껏 있는대로 잔뜩 받고 개판으로 만들어서 한참 지난 후에 던져줘도 사랑으로 품어주며 발매하면 또 사고 세일하면 품절내주니
이런 업체들...
불매를 해야 정신차리고 그런 양아치짓을 못합니다 ㅜㅜ
저도 사업을 하는 사람인데, 사업에는 양심이라는 말이 잘 어울리지 않는거같아요.
내부적으로 직원들에게 양심적일 수는 있는데, 적어도 소비자와의 관계에서 양심이란건 없습니다. 합리성이 가장 비슷하게 대체가 되네요.
합리적인 업체가 양심적인 업체입니다.
업체는 우리의 친구가 아닙니다. 마음 주지 말라는 소리는 아닌데 너무 쉽게 마음 주는 건 문제입니다.
다 돈 벌려고 하는 일입니다!
꾸준히 좋은 셀렉을 좋은 가격에 좋은 품질로, 적당한 마진 남기며 합리적으로 장사를
오래 한 업체가 좋은 업체입니다. 그런 업체는 칭찬받아야죠
저는 사장님이 똑똑하다고 생각하는데 양심적이며 칭찬을 받아야한다고는 생각안합니다.
다만 이렇게 똑똑하게 계속 잘 운영하시면 단단한 1티어가 되겠죠.
그렇게 오래가면 제일 좋은 업체구요 ㅎ
반말, 정치글, 저격, 비꼬기, 야짤 금지
레플리카 관련 질문은 일상게시판에 작성하지 마세요(규정 참고)